감독님 협상 시작

감독님 협상 시작

감독님 협상 시작

Blog Article

아직까지 손흥민의 재계약 소식은 없었지만, 이제 스페인 라리가 명문팀 바르셀로나로 이적할 것이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내년 여름 손흥민을 자유계약선수로 영입할 계획입니다.

"바르셀로나는 내년에 손흥민을 자유계약선수로 영입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협상 테이블에 오른 것은 없습니다. 하니 플릭 감독은 그의 영입을 환영할 것입니다."

또한 '엘 나시오날'은 11일 "데코 스포츠 감독이 손흥민을 바르셀로나로 데려오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확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재정적 문제로 인해 대규모 투자 대신 자유계약선수(FA) 영입에 집중해야 합니다. 덕분에 최근 여러 선수를 비용 없이 영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호안 라포르타 회장과 데코는 이 정책을 유지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내년 6월에 계약이 만료되는 스타 선수들의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이름은 손흥민입니다. 토트넘과 재계약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10년 만에 작별 인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데코가 이미 협상 중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 매체는 손흥민에 대해 "그는 프리미어리그의 전설이 되었으며 지구상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다. 그는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며 "하지만 그는 선수 생활 동안 우승을 차지한 적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새로운 도전을 원합니다. 그는 풍부한 경험과 어디에서든 입지를 다질 수 있는 능력으로 하니 플릭 감독의 계획에 중요한 선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는 바르셀로나와 깜짝 계약할 수도 있습니다."

토트넘에서 10시즌을 맞이하는 손흥민에게 이 소식이 전해진 이유는 아직 불투명한 재계약 상황 때문입니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은 내년 여름에 종료됩니다. 2021년 여름에 4년 재계약을 체결한 후 추가 계약 갱신은 없었습니다.

손흥민은 2015년 여름 입단 후 9년 동안 토트넘에서 뛰며 토트넘의 전설로 자리 잡았습니다. 토트넘에서 415경기 164골 89어시스트, 프리미어리그 308경기 122골 64어시스트를 기록 중입니다.

손흥민은 첫 시즌을 제외하고 프리미어리그에서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리그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는

웨인 루니(11시즌), 프랭크 램파드(10시즌), 세르히오 아게로, 해리 케인(9시즌 모두), 티에리 앙리, 사디오 마네(8시즌 모두)와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또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세 번 10골 10도움을 달성하며 리그에서 세 번 이상 10승 10패를 달성한 단 5명의 선수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웨인 루니가 5명으로 리그에서 가장 많은 10승 10패를 기록했고, 에릭 칸토나와 프랭크 램퍼드가 각각 4명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와 첼시의 전설 디디에 드로그바는 3명입니다. 10승 10패 클럽에 합류한 것은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리빙 레전드' 타이틀을 또 한 번 획득할 수 있는 기회였고, 그는 그렇게 했습니다.

이제 손흥민은 어디를 가든 토트넘의 역사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는 클럽 창립 141주년이 되는 작년에 클럽 최초의 비유럽인 주장으로 발탁되어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타고난 공격수이자 윙어이며 리더십을 발휘하는 주장으로서 토트넘 팀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상징이 되고 있는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누구나 있는 사진이 아닙니다. 손흥민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토트넘에 트로피를 가져다주겠다는 각오가 남다릅니다.

그는 지난 9월 BBC와의 인터뷰에서 "토트넘의 전설로 기억되고 싶다. 토트넘에서 무언가를 이루고 싶다. 하지만 나는 여전히 이 팀의 전설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토트넘에서 우승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그렇게 해서 전설로 불리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며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지난 시즌 후반기부터 지속적인 재계약 보도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토트넘은 아직 재계약에 큰 진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계약 만료일이 다가왔지만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과 재계약에 대해 아무런 논의를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흥민의 계약에는 1년 연장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은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발동되는 것이 아니라 선수와 구단이 이를 선택할 때 발동됩니다. 선수가 연장을 원하더라도 구단이 동의하지 않으면 이 조항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꾸준히 손흥민의 계약을 연장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왔습니다. 그는 지난 여름 토트넘의 한국 투어 기자회견과 지난달 29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원정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다시 한 번 이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감독

포스테코글루는 지난달 27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부상으로 결장한 손흥민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는 "항상 최종 결정권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제 의견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손흥민이 클럽을 이끌고 활약하는 방식을 고려할 때 토트넘에 당분간 머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손흥민은 25일 카라바그(아제르바이잔)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차전을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재계약에 대한 질문에 "아직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며 계약 만료가 임박했음에도 구단과 연장에 대해 논의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그 결과 손흥민은 여름 이적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여러 현지 보도에 따르면 손흥민은 사우디 프로리그 명문 팀 중 하나인 알 이티하드로부터 연봉 3천만 유로(약 443억 원)에 4년 계약을 제안받았습니다. 연봉 1,600억 원 이상을 포기하고 토트넘에 남기로 했지만 토트넘의 반응은 냉담했습니다.

30대 중반을 앞두고 있는 손흥민에게 다음 이적은 어느 정도 선수 생활을 정리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몸 관리를 잘하는 선수라면 30대 후반과 40대까지 선수 생활을 이어갈 수 있지만, 스프린트를 주로 해온 손흥민이 전성기 시절의 스피드를 유지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한편, 그가 바르셀로나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현재 바르셀로나 팀에는 왼쪽 윙어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안수 파티는 아직 정상 컨디션이 아니며 페란 토레스가 왼쪽 공격수로 자주 출전합니다. 게다가 파티는 아직 21살이고 오른쪽의 라민 야말은 현재 17살이기 때문에 젊은 선수들이 많습니다.

손흥민이 바르셀로나로 이적하면 골키퍼 마크-안드레터 슈테겐, 수비수 이니고 마르티네즈(33), 최근 보이치에흐 슈체즈니(34), 로버트 레반도프스키(36)가 가장 가까운 나이대의 선수들입니다. 그는 완전 베테랑으로서 젊은 팀을 이끌게 됩니다.

물론 아직 결정된 것은 없습니다. 1년 연장 옵션이 활성화되면 내년 여름 자유계약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이적료가 발생할 수 있고 토트넘도 경제적으로 손흥민과 작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축구적인 측면에서 아름다운 작별이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이번 시즌 토트넘은 현재 리그 9위를 달리고 있으며, 4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만난 후 카라바오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릴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목표로 삼아야 할 트로피 중 하나인 유로파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에 아직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무료 토토사이트

Report this page